NOTICE AND NEWS

글로벌 게임 컴퍼니, 에이프로젠헬스케어앤게임즈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론보도

로코조이, '드래곤라자' 글로벌 판권 확보! 글로벌 노린다

Posted on September 25, 2015
- 올 초 韓•中 판권 계약 이어 글로벌 판권까지 확보
- 드래곤라자 모바일게임 출시 예정.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

로코조이가 인기 소설 '드래곤라자'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며, 모바일게임 개발과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이사 싱샨후, 109960)은 16일 한국 정통 판타지 소설인 '드래곤라자' IP(지적재산권)의 모바일 게임 부분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모두 갖게 됐다.

'드래곤라자'는 1997년 이영도 작가가 쓴 장편 판타지 소설로 국내에서 2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로코조이는 드래곤라자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 할 계획이다. 과거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된 적은 있지만,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로코조이는 이전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개발 계획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계약을 통해 '드래곤라자'모바일은 국내와 중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에 진출할 기반을 마련할 전망이다.

로코조이는 홍콩과 대만은 물론 북미에도 진출한 글로벌 게임사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개발력을 두루 갖춘 게임 기업이다.

이에대해 로코조이 관계자는 "앞으로 개발될 '드래곤라자'의 모바일 게임을 전 세계 모바일 유저에게 선보이고자, 기존 한중 계약 체결에 이어 글로벌 판권까지 확보했다"며, "원작이 최근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등 여러 국가에 출간되어 국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모바일 게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해럴드 경제 | 채성욱 기자 gam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