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AND NEWS

글로벌 게임 컴퍼니, 에이프로젠헬스케어앤게임즈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론보도

로코조이 '드래곤라자' 12억 규모 퍼블리싱 계약 체결

Posted on March 23, 2016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중국 로코조이 본사와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Dragon Raja)' 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 기간은 2019년 3월 16일까지이며, 계약 금액은 약 12억원 규모이다. 이는 2014년 매출액 134억원 기준 8.7%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드래곤라자'는 단행본 누적 판매 200만부가 팔린 동명의 국내 최고 판타지소설 '드래곤라자'를 바탕으로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부문 9위를 기록하고, 전체 인기순위 1위를 차지 하는 등 재미와 게임성을 모두 인정 받았다. 최근에도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약 20위권에 랭크되며 장기적인 흥행가도를 이어 가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성과가 예상되고 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중국 이용자들의 성향을 고려한 게임성과 중국 본사 인력이 대거 투입되어 진행 중인 현지화 전략은 중국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원작 소설이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모바일 RPG '드래곤라자' 역시 국내 이상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향후 중국시장에서 운영 성과에 따른 추가 매출을 고려한다면 계약 규모는 대폭 증가할 수 있다”라며 “중국을 시작으로 여러 아시아 국가들과 퍼블리싱 계약을 협의 중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하는 추가 매출이 점점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은 중국 톱5 게임사인 로코조이의 한국 지사로 지난 해 우회상장했다.

중국 본사 콘텐츠를 한국 시장에 확산하고, 한국 개발사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국 본사인 로코조이의 게임 관련 산업 투자 업무를 추진하는 등 핵심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image_readtop_2016_217211_14587109382405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