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AND NEWS

글로벌 게임 컴퍼니, 에이프로젠헬스케어앤게임즈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론보도

로코조이, `포트리스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 계약… 국내 IP 본격 활용

Posted on April 28, 2016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CCR이 개발 중인 ‘포트리스 모바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CCR은 국내 1세대 온라인게임 업체로 캐주얼게임 ‘포트리스’, MMORPG 'RF온라인'의 개발사다.

image_readtop_2016_309721_14618386392451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포트리스 모바일’는 깜찍한 캐릭터와 직관적인 슈팅 등 원작의 게임성을 바탕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게임이다. 현재 '포트리스 모바일'은 CCR에서 개발이 진행 중이며, 구체적인 서비스 계획은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한편,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은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해 소설 원작의 모바일 RPG '드래곤라자'를 국내 론칭한 것을 비롯해 이미 다수의 국내외 IP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은 국내 IP에 대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지역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포트리스 모바일’을 성공적으로 론칭시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게임사들의 가교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진승 기자 choijin@mkinternet.com]